第三十二 응화비진분(應化非眞分)
須菩提야 若有人이 滿無量阿僧祗世界七寶로 持用布施어든 若有善男子善女人이 發菩薩心者가 持於此經하야 乃至四句偈等을 受持讀誦하야 爲人演說하면 其福이 勝彼하리니 云何爲人演說고 不取於相하야 如如不動이니라
何以故오 一切有爲法이 如夢幻泡影하며 如露亦如電하니 應作如是觀이니라
佛이 說是經已하시니 長老須菩提와 及諸比丘比丘尼와 優婆塞優婆夷와 一切世間天人阿修羅가 聞佛所說하고 皆大歡喜하야 信受奉行하시니라
【언해본】須菩提야! 만약 (어떤) 사람이 그지없는 阿僧祗 世界에 가득한 七寶를 가지고 써서 布施하여도 만약 (다른) 善男子 善女人 (가운데) 菩提心을 낸 사람이 이 經을 지니되, 四句偈나(만이라도) 受持 讀誦(받아 지니고 읽고 외어)하여 남을 爲해 펴서 말함에 이르면 그 福이 저 (七寶 布施한) 것보다 더할 것이니, 어떻게 남을 爲해 펴 말하려느냐?
相을 取하지 아니하고 如如히 움직이지 말 것이니
어째서인가? 一切의 行함 있는 法은 꿈․꼭두각시요. 물거품․그림자와 같으며, 이슬 같으며 또 번개 같으니 마땅히 이같이 보기를 지을 것이니라.
부처님이 이 經을 이르시거늘, 長老 須菩提와 많은 比丘․比丘尼와, 優婆塞․ 優婆夷와, 一切 世間의 天人(하늘사람) 阿修羅가 부처님의 말씀하시는 것을 듣잡고 모두 매우 기뻐하며 믿고 받아 지니며 받들어 行하였다.
모든 화신은 참이 아니라네
허공에서 나투어서
삼라만상 존재하니
모든만물 화신되어
생과사가 생겨났네
변치않는 진리자리
진공묘유 태극일세
혼돈에서 음양되고
빛에너지 공명하니
원래자리 참의자리
영원토록 변치않네
과거현재 미래에도
존재하는 변치않는
참의세상 함께하면
하나님과 영생하네
인연따라 생사윤회
모든만물 움직이니
참의진리 아니라네
참의자리 진리자린
영원토록 변함없네
체득함을 가지고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널리널리 포도하여
온세상이 천국임을
알게하여 함께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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