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도마복음서

도마복음서 61절. 음양

by 단청의 무늬 2024. 1. 8.
728x90
반응형

 

61절. 음양

 

61 Jesus said,

"Two will recline on a couch; one will die, one will live."

예수께서 말씀하시니라.

"둘이 한 침상에 기대어 자되 하나는 죽고 하나는 살리라."

Salome said,

"Who are you mister?

You have climbed onto my couch

and eaten from my table as if you are from someone."

살로메가 묻되,

"주여, 당신은 누구시니이까?

당신은 나의 침상에 올라오셨고

마치 큰 자로부터 온 것처럼 나의 식탁에서 잡수셨나이다."

Jesus said to her,

"I am the one who comes from what is whole.

I was granted from the things of my Father."

예수께서 그녀에게 말씀하시되,

"나는 전부인 자로부터 온 자이니라.

나는 내 아버지의 것들을 모두 허락받았느니라."

"I am your disciple."

"저는 당신의 제자이니이다."

"For this reason I say,

if one is whole,

one will be filled with light,

but if one is divided,

one will be filled with darkness."

"이런 연고로 내가 말하노니,

만약 하나가 전부이면

하나는 빛으로 가득 찰 것이나

만약 하나가 나뉘면

하나는 어둠으로 가득 찰 것이니라."

 

토마 61 마태 24:40 루카 17:34

마태복음

24:40 그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누가복음

17:34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밤에 두 남자가 한 자리에 누워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음양

 

61절. 음양                                                                                   

 

음양설은 모든우주

음과양의 분리현상

쌍으로서 나타나며

높고낮음 길고짧음

여자남자 서로상보

 

음과양의 기운들이

확장되고 수축함에

우주운행 결정되며

생노병사 네기운의

운행따라 오행발아

 

오행들이 음양원리

상생상극 운행함에

지수화풍 조건들로

우주만물 생성소멸

대립하고 순환하네

 

일기이상 음양철학

대립하고 순환하는

이원적인 원리들은

현대에는 컴퓨터의

2진법이 사용되네

 

대립하고 의존하는

생성소멸 음양이기

조화로운 운행들은

삼라만상 모든만물

새로움에 경이롭네

 

단청의 화원 https://flower5223.tistory.com

728x90
반응형